최종편집 : 2021-04-15 22:13 (목)
모니카 벨루치의 영화 '피부를 판 남자'
상태바
모니카 벨루치의 영화 '피부를 판 남자'
  • 최미우 기자
  • 승인 2021.03.2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 ‘피부를 판 남자’, 2021 아카데미 국제영화상 노미네이트
베니스 영화제 오리종티 최우수 연기상 포함 2관왕 등극
전 세계가 사랑한 전설적인 배우 '모니카 벨루치'의 화려한 귀환
2021년 상반기 국내 개봉 예정
ⓒ판씨네마
ⓒ판씨네마

[프롤로그=최미우] 2020 베니스 영화제 오리종티 최우수 연기상을 수상한 최고의 화제작 '피부를 판 남자'가 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국제영화상 부문까지 노미네이트 되면서 세계 영화계에 큰 반향을 불어일으키고 있다. 아카데미 국제영화상 부문은 작년에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트로피를 차지하며 크게 주목받은 바 있다.

특히 전 세계의 사랑을 독차지한 전설적인 모델이자 배우 모니카 벨루치의 귀환과 첫 장편 데뷔로 베니스 영화제에서 최우수 연기상까지 수상한 배우 야하 마야니의 출연에 관객들의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다. 또한 칸 영화제에서 주목할만한 시선 대상의 후보로 지목된 감독 카우테르 벤 하니아가 메가폰을 잡은 '피부를 판 남자'는 실제로 예술가 '빔 델보예'가 한 남자의 등 피부에 타투를 작업하여 미술관에서 '살아있는 예술품'으로 전시하고 사후에는 그의 피부를 액자에 보관하는 조건으로 계약한 사건에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판씨네마
ⓒ판씨네마

베니스 영화제에서 오스카 유력 수상작 '노매드랜드'와 함께 관객들의 기립박수를 받은 '피부를 판 남자'는 세계적인 영화 비평사이트 로튼토마토에서 신선도 지수 100%를 기록하며 "모든 장면이 최고의 씬"(Screen), "21세기 최고의 오리지널! 신선하고 독창적이다"(Deadline), "모니카 벨루치, 전설의 화려한 부활"(Awards Daily), "예술, 돈, 자유, 국경, 단 4개 키워드로 완성된 미친 세계관"(Concrete Playground), "숨이 턱 막히는 스릴과 눈이 탁 트이는 메시지! 이 모든 걸 해낸 감독에게 찬사를"(Variety), "유머, 스릴, 로맨스가 가득한 현대판 [파우스트]"(Big Apple) 등 만장일치 극찬 속에서 일찌감치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자유를 되찾기 위해 예술가에게 피부를 팔아 등에 비자(VISA) 타투를 새기고 '살아있는 예술품'으로 전시된 샘 알리의 놀라운 이야기를 담은 영화 '피부를 판 남자'는 2021년 상반기에 개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