딸기 생크림 샌드위치

[프롤로그=최미우] 봄이면 빠질 수 없는 딸기! 선선한 기후를 좋아하는 딸기는 겨울에서 봄 시기가 제철인 열매채소다. 특히 지금 계절에는 단맛이 더해져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다.
딸기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항산화 작용이 뛰어난 과실이다. 일반적으로 중간 정도 크기의 딸기를 7~8개만 먹어도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C(식품의약품안전처 권장량 성인 100mg)를 보충할 수 있다. 비타민C는 피부미용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어서 피부 고민이 있는 사람에게 추천하는 영양소이다.
이 밖에도 딸기에는 변비나 설사 등에 좋은 식이섬유의 일종인 펙틴이 풍부하게 포함되어 있다. 펙틴은 장내 환경을 정돈해주고 장내 콜레스테롤 흡수를 억제해 선인균을 늘리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변비 해소에 안성맞춤이다. 또 딸기 속에 함유된 일라직산은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
그러나 딸기는 오래 보관하기 어렵기 때문에 구매 이후 1주일을 넘겨서 먹지 않도록 해야 하며, 금방 먹을 딸기는 꼭지를 떼지 말고 냉장고에 보관해야 한다. 또 딸기는 껍질이 얇고 쉽게 무르기 때문에 흐르는 물에 살짝만 씻는 것이 좋다. 이때 30초 이상 물에 담그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비타민C가 물에 녹을 수 있기 때문이다.

기본재료(4조각 분량)
- 식빵 ... 2장
- 딸기 ... 5개
- 생크림 ... 75ml
- 마스카포네 치즈 : 50g
- 설탕 ... 2 작은술
만드는 법
❶ 생크림에 설탕을 넣고 거품이 날 정도로 잘 저어준다.
❷ 약간 걸쭉해지면 마스카포네 치즈를 더 해 잘 섞는다.
❸ 식빵의 한쪽 면에 ❷에서 준비한 크림을 바른다. 다른 1장의 식빵에도 동일하게 크림을 전체적으로 넓게 바른다.
❹ ❸위에 딸기를 놓는다.
❺ 딸기 틈 사이를 남은 크림으로 메운다.
❻ 그 위로 남은 식빵을 겹친다.
❼ 랩으로 전체를 단단하게 감싼다. 그 상태로 냉장고에서 30분 정도 차갑게 식힌다.
❽ 랩을 제거하고 대각선 방향으로 4등분 조각을 내어 자른다.
❾ 완성!
※좋아하는 과일을 추가해도 좋다. 이때 바나나와 키위 등 비교적 수분이 적은 과일을 추천한다. 또 깔끔하게 마무리하고 싶을 때는 마스카포네 치즈 대신 그릭요거트를 더 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