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3-05 19:55 (금)
식물 유래 대체육 전문 ‘비욘드 미트’와 ‘펩시콜라’가 손을 잡았다
상태바
식물 유래 대체육 전문 ‘비욘드 미트’와 ‘펩시콜라’가 손을 잡았다
  • 이소야 기자
  • 승인 2021.01.30 2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펩시 + 비욘드 미트, 식물 유래 스낵 및 음료를 위한 합작 투자 회사 설립
ⓒBeyond Meat
ⓒBeyond Meat

[프롤로그=이소야] 식물 유래 고기가 처음 등장했을 때만 해도 사람들은 ‘가짜 고기’라고 평가절하했다. 그런 까닭에 초기에는 채식주의자들이나 단백질 섭취 대용으로 찾는 정도에 그쳤다. 하지만 기술이 점차 발달하면서 실제 고기를 대체할 정도로 맛과 품질이 좋아졌고, 이는 식물 유래 제품 시장 규모의 성장으로 이어졌다.

최근 펩시콜라로 유명한 대표적 청량음료 업체인 펩시코(PepsiCo)와 대체육 생산 전문업체 비욘드 미트(Beyond Meat)는 식물 유래 단백질을 사용한 스낵과 음료의 개발·생산·판매를 위한 합작 사업을 발표했다.

지난 26일 펩시코는 보도자료를 통해 비욘드 미트와 새로운 식물 유래 단백질 제품을 위한 합작 투자 회사인 PLANeT Partnership, LLC 설립했다고 밝혔다.

식물 유래 단백질로 만든 스낵 및 음료 제품을 개발, 생산 및 판매하는 합작 투자 회사로 비욘드 미트의 식물 유래 단백질 개발의 선도적인 기술과 펩시코의 글로벌 브랜딩과 마케팅 방법을 활용하는 것이 목적이다.

펩시코의 람 크리쉬난(Ram Krishnan, Global Chief Commercial Officer)은 비욘드 미트가 빠르게 성장하는 (식물 유래 단백질 제품) 시장의 최첨단 혁신 기업이라고 추켜세우며, “우리는 브랜드 구축, 소비자 인사이트 및 유통 분야에서 세계적 수준의 역량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기에 (비욘드 미트의 식물 기반 단백질 개발 기술과) 결합하여 흥미로운 새로운 옵션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한편, 이번 파트너십은 발표 이후 비욘드 미트의 주가는 일시적으로 25% 이상 상승했을 정도로 시장의 관심을 모았다. 비욘드 미트의 대변인은 이번 파트너십과 관련하여 금전적 조건에 대해서는 언급을 피하며, 스낵과 음료가 구체적으로 어떤 것이 될지에 대해 "이번 제휴를 위한 스낵과 음료 포트폴리오를 개발 중"이라고 말했다.

앞서 비욘드 미트는 펩시코와의 파트너십 이전에도 일부 대형 패스트푸드 업체와 협력을 한 적이 있다. 지난해 맥도날드(McDonald)와 식물 기반 메뉴인 ‘맥플랜트(McPlant)’ 개발을 발표한 데 이어 올해 1월에도 타코 벨(Taco Bell)과 함께 식물 기반 단백질 제품을 테스트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