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0 10:17 (수)
KFC가 콘솔 게임기를..?
상태바
KFC가 콘솔 게임기를..?
  • 최미우 기자
  • 승인 2020.12.24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FC, 치킨 보온할 수 있는 ‘치킨 체임버’ 탑재한 게임기
ⓒKFC Gaming/Cooler Master
ⓒKFC Gaming/Cooler Master

[프롤로그=최미우] 글로벌 치킨 전문 브랜드 미국 KFC가 게임 콘솔기‘KFConsole(KFC와 콘솔 Console의 합성어)’를 발표했다. 이 기기에는 프라이드 치킨을 보온할 수 있는 ‘치킨 체임버’가 탑재되어 있다고 한다. 

24일 CNN 보도에 따르면 KFC는 하드웨어 제조사인 쿨러 마스터(Cooler Master)와 제휴하여 버킷형 게임기로는 세계 최초로 치킨 체임버를 탑재했다고 강조하고 있어, 열띤 게임 플레이 중에도 언제든지 먹을 수 있도록 치킨의 열기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KFC 측은 “특허를 받은 치킨 체임버로 인해 치킨을 다시 데울 필요가 없다”며 “시스템의 열기와 자연 기류 시스템을 활용하여, 게임 플레이 사이사이에 뜨겁고 바삭한 치킨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KFC Gaming/Cooler Master
ⓒKFC Gaming/Cooler Master

이와 함께 현재까지 발표된 바에 의하면 이번 기기는 일반적인 콘솔 기기를 뛰어넘어 하이엔드 PC급의 뛰어난 성능을 갖출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텔 Nuc 9 익스트림 컴퓨팅 CPU를 기반으로 핫 스와핑이 가능한 고성능 그래픽카드를 내장하고 있으며, 시게이트 BarraCuda 1TB SSD를 2개 내장해 빠르고 고용량의 저장 공간을 확보한다. 이러한 고성능을 기반으로 VR과 4K 240fps 출력을 지원한다는 설명이다.

KFC는 이번 게임기를 두고 최상급 스펙으로 게임기를 즐길 수 있다면서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사가 치킨 체임버의 설계에 대한 조언을 원하면 언제든지 연락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한편, 해당 기기가 일반에 정식 출시될지에 대한 유무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