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1-26 09:34 (화)
유럽 각지에 의문의 ‘모노리스’ 등장
상태바
유럽 각지에 의문의 ‘모노리스’ 등장
  • 최미우 기자
  • 승인 2020.12.09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번은 영국 해안가-네덜란드에 출현
ⓒAP
ⓒAP

[프롤로그=최미우] 최근 미국과 루마니아에서 발견된 것과 비슷한 금속제 ‘모노리스’가 이번에는 영국 해안가와 네덜란드 황야에서 발견됐다. 

8일 AFP, CNN 보도에 따르면 영국 잉글랜드 남부 와이트섬의 컴프턴 비치에서 지난 6일(현지시간) 새벽 윗부분이 피라미드 모양인 금속제 오벨리스크(네모진 거대한 돌기둥으로 위쪽으로 갈수록 가늘어지고 꼭대기는 피라미드 모양)가 발견돼 현장에 많은 구경꾼이 몰렸다.

또한 동일한 모양의 모노리스가 네덜란드에서도 발견됐다. 네덜란드 산림관리국에 따르면 이 모노리스는 북부 프리슬란트주의 자연보호구역에 가까운 사유지에서 지난 6일(현지시간) 등산객들에 의해 발견됐다. 해당 관리국은 “등산객이 발견했기 때문에 아마 모노리스가 주말에 놓였을 것으로 생각하지만, 어떻게 놓였는지는 알려지지 않았다”고 말했다. 

모노리스는 지난달 말 미국 유타주 사막 지대에 단기간 출현한 것을 시작으로 며칠 뒤 미국 캘리포니아주와 루마니아에도 출현했다. 유타주의 기둥은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SF 명작 영화 ‘2001년 스페이스 오디세이’에 나오는 기묘한 물체 ‘모노리스’와 닮은 점에서 외계인의 소행이라는 설도 등장했다. 

그러나 루마니아에 출현한 기둥은 조악한 모양에서 복제물이라는 지적이 있었다. 이번에 발견된 영국 와이트섬의 모노리스도 처음엔 현지인들의 관심을 끌었지만, 비슷한 모방품이 아니냐는 의견이 확산됐다. 유타주의 기둥은 익명 아트 집단이 설치한 것이라고 인정했지만, 루마니아와 영국, 네덜란드의 기둥에 대해서는 아직까지 밝혀진 바가 없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