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19 15:04 (토)
[2020 MTV VMA] 레이디 가가&아리아나 그란데 마스크 모습으로 열창
상태바
[2020 MTV VMA] 레이디 가가&아리아나 그란데 마스크 모습으로 열창
  • 최미우 기자
  • 승인 2020.08.31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P
ⓒAP

[프롤로그=최미우] 30일(현지시간) 2020년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VMA) 시상식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영향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속에 미국 뉴욕시에서 개최됐다. 

31일 AFP에 따르면 이번 행사에서 가수 레이디 가가와 아리아나 그란데가 콜라보레이션 한 작품 ‘Rain On Me’로 최우수 작곡상과 최우수 아티스트상을 받았다고 전했다. 

매년 화려한 퍼포먼스와 기발한 의상으로 알려진 VMA 시상식이지만 올해는 코로나19 유행의 여파로 규모를 축소하여 개최됐다. 퍼포먼스는 야외에서 이뤄졌으며, 많은 아티스트가 동영상을 통해 상을 받았다. 

지난해 11월 미국 대통령 선거와 인종 간의 평화가 테마였던 시상식은 대장암으로 사망한 블랙펜서 역을 연기한 고 배우 채드윅 보스만을 추모하면서 시작했다. 

레이디 가가는 아리아나 그란데와 함께 뉴욕의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의 전망대에서 마스크를 차림으로 참신한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이어 레이디 가가는 “올해는 많은 사람에게 있어서 편안한 해가 아니지만, 제가 전 세계에서 본 것은 '용기의 대승리'이다”고 말하면서 “제 말이 고장 난 음반처럼 들릴지 모르지만, 그래도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세요. 이것은 경의의 표시입니다”고 전했다. 

또 올해 VMA는 인터넷상에서 퍼진 의사와 간호사가 노래 부르고 춤춘 동영상에도 표창하며, 의료 종사자에 경의를 표했다. 또 여러 아티스트가 대통령 선거에 투표를 독려하는 호소를 하며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에 도전하는 민주당 조 바이든 전 부대통령의 캠프에서 젊은 유권자를 겨냥한 광고를 다수 전개했다. 

한편 국내 그룹 방탄소년단(BTS)은 지난 2월 발표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MAP OF THE SOUL) : 7’의 타이틀곡 ‘온(ON)’으로 베스트 팝(BEST POP), 베스트 안무(BEST CHOREOGRAPHY), 베스트 그룹(BEST GROUP), 베스트케이팝(BEST K-POP) 4개 부문 후보에 올라,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