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9-19 15:04 (토)
K-리듬 살린 ‘한국 관광 홍보 영상’...SNS 상 인기몰이 중
상태바
K-리듬 살린 ‘한국 관광 홍보 영상’...SNS 상 인기몰이 중
  • 이성주 기자
  • 승인 2020.08.27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관광 해외홍보 영상 'Feel the rhythm of Korea'
재해석한 판소리 + 흥겨운 춤사위가 만나 중독성 높은 영상으로 SNS 상 화제

[프롤로그=이성주] 최근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중심으로 호평을 받는 동영상이 있다. 한국관광공사가 얼터너티브 팝 밴드 이날치(LEENALCHI),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Ambiguous Dance Company)와 함께 만든 한국 관광 해외 홍보 영상(Feel the rhythm of Korea)이 그것이다.

현재 총 3편으로 서울, 부산, 전주를 홍보하는데, 각각 다른 컨셉의 노래와 춤을 기반으로 각 지역을 홍보하고 있다.

서울 편은 이날치 밴드의 1집 <수궁가> 앨범에 수록된 곡 중 ‘범 내려온다’, 부산 편은 ‘어류도감’, 전주 편는 ‘좌우나졸’가 영상 내내 흘러나온다. 판소리를 재해석한 곡들의 흥겨움과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의 재미있는 춤사위가 만나서 중독성 높은 홍보영상을 만들어냈다.

한번 보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을 정도로 강렬한 영상에 SNS 사용자들은 크게 호평하며 입소문을 타고 유튜브에서 높은 조회 수를 기록하고 있다. 유튜브의 한국 관광 브랜드 홍보 채널(@Imagine your Korea)에 올라온 3편의 동영상은 3주 만에 각각 1800만 회를 넘는 조회 수를 기록 중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