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꾹꾹 누르는 것만으로도 효과 UP↑, 허벅지·무릎·발목 부위별 지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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꾹꾹 누르는 것만으로도 효과 UP↑, 허벅지·무릎·발목 부위별 지압 방법
  • 최미우 기자
  • 승인 2020.06.26 09:1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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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hoto by Chris Jarvis on Unsplash
ⓒPhoto by Chris Jarvis on Unsplash

[프롤로그=최미우] 수면을 취하는 것만으로는 쉽게 풀리지 않는 몸의 피로도 가벼운 지압으로 해소할 수 있다. 특히 하루종일 앉아있거나 또는 서있어서 피로가 쌓이기 쉬운 하체는 허벅지와 무릎은 아래에서 위의 방향으로 가볍게 눌러주는 것으로 노폐물을 배출할 수 있다. 이때 조금 더 강한 자극을 원할 때는 마사지 볼, 테니스 공, 골프공 등을 적절하게 이용하면 된다.

◆허벅지 : 사타구니를 향해 쓸어올린다

(1)무릎에서 사타구니 방향으로 3가지 루트로 자극

ⓒan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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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위, 약간 바깥쪽에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대퇴골의 바깥쪽을 조금씩 눌러가면서 사타구니를 향해 쓸듯이 누르면서 올라간다. 2회 반복 후, 같은 라인을 엄지손가락으로 2번 꾹꾹 눌러준다. 가운데와 안쪽도 같은 방법으로 지압한다. 

(2)허벅지 안쪽도 양손의 중지로 PUSH&SLIDE

ⓒan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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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손의 중지와 약지를 무릎 안쪽에 두어 조금씩 장소를 옮겨가면서 엉덩이를 방향으로 가볍게 미끄러지듯 누르면서 쓸어준다. 2회 반복 후,  같은 라인을 2번 반복한다. 동일하게 바깥쪽-가운데-안쪽 순으로 진행한다.

◆발목 : 강약을 주어 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문지른다

(1)발목 윗등을 엄지손가락으로 좌우로 문지르기

ⓒan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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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목 윗등에 엄지손가락을 대어, 좌-우로 왕복하며 3번씩 문지른다. 위쪽을 향해 조금씩 움직이면서 3곳을 동일하게 문지른다.

(2)바깥 복숭아뼈 주위를 빙글빙글 눌러주기

ⓒan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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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숭아뼈 주위를 엄지손가락으로 3번씩 왕복하며 눌러준다. 

◆무릎 : 방심하면 늘어지는 장소이므로 제대로 눌러줄 것 

(1)무릎 주변을 원모양으로 눌러주기

ⓒan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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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밑에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대고 손으로 무릎을 감싸듯이 나머지 손가락은 안쪽을 향해 둔다. 무릎팍에 따라 조금씩 장소를 조금씩 비켜가면서 반원을 그리듯 눌러준다. 2번 반복하여 같은 라인을 엄지로 눌러준다. 반복했으면 같은 라인을 손바닥으로도 2~3번 눌러준다. 

(2)위를 향해 PUSH&SLIDE

ⓒan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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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릎 위의 약간 바깥쪽으로 양손의 엄지손가락을 포개서 사타구니를 향해 쓸듯이 눌러준다. 2회 반복했으면 같은 라인을 손바닥으로 2~3번 눌러준다. 가운데와 안쪽도 동일하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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