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4 09:12 (토)
재개된 유럽 축구...나폴리 '이탈리아 컵' 우승
상태바
재개된 유럽 축구...나폴리 '이탈리아 컵' 우승
  • 이성주 기자
  • 승인 2020.06.20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19로 중단된 유럽 주요 리그 재개
SSC 나폴리, 유벤투스 FC 승부차기 끝에 꺾고 6년 만에 코파 이탈리아 우승
사리 감독, 호날두 효과 없는 유벤투스는 근심
ⓒPhoto by Bertrand Gabioud on Unsplash
ⓒPhoto by Bertrand Gabioud on Unsplash

[프롤로그=이성주] 코로나 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대유행으로 인해서 유럽 프로축구 리그가 중단된 지 3개월 여 만에 재개되었다.

◆ 英·獨·西 등...유럽 주요 리그 재개

지난 3월 중단된 잉글랜드 프로축구 프리미어리그(이하 EPL)은 지난 17일에 무관중 경기를 조건으로 리그 재개를 했다. EPL은 남은 92경기 전체를 무관중으로 경기하되, 영국 내 생중계하기로 했다.

스페인 프로축구 프리메라리가(이하, 라리가)도 지난 12일에 3개월 만에 리그를 재개했다. 라리가도 무관중 경기로 경기를 진행하기로 했으며, 남은 11라운드를 전부 소화하기 위해 경기 일정이 최대한 촘촘하게 잡혔다.

독일 프로축구 분데스리가(이하, 분데스리가)는 이보다 앞선 지난 5월에 다른 리그보다 먼저 재개했다. 유럽 주요 리그 중에 처음으로 재개한 분데스리가도 시즌 끝날 때까지는 모든 경기를 무관중으로 진행한다.

◆ 나폴리, 유벤투스 꺾고 6년 만에 코파 이탈리아 우승

코로나 19로 인해 큰 피해를 입은 이탈리아에서는 프로축구 세리에A의 재개가 아직 이뤄지지 않았지만, 그보다 앞서 이탈리아 컵(이하 코파 이탈리아) 4강 2차전과 결승전이 열렸다. 유벤투스는 지난 12일 열린 준결승 2차전에 AC밀란과 비기며 1, 2차전 합계 점수 1-1로 동률을 이뤘으나 원정 다득점으로 결승에 올랐으나, 13일에 열린 다른 준결승 2차전에서 인테르 밀란을 꺾고 올라온 나폴리에게 지난 17일 승부차기 끝에 패배했다.

이번 코파 이탈리아는 재개된 주요 축구 리그 중에서 첫 번째 우승컵 행방이 갈린 것으로 나폴리는 2013-2014년 시즌 이후 6년 만에 달성한 컵 대회 우승이다. 리그 최강인 유벤투스는 지난 2018년 호날두를 영입하고, 지난해에는 마우리치오 사리 감독을 선임하면서 리그를 넘어 유럽 최고의 팀이 되고자 하였으나, 코로나 19로 중단되기 전까지도 리그에서는 아슬아슬하게 선두를 유지하는 등 위태로운 면모를 보였다. 이번 코파 이탈리아 우승컵을 놓치면서 유벤투스는 챔피언스리그, 리그, 컵 대회를 아우르는 트레블은 이미 물 건너가면서 허탈함에 힘이 빠진 모양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