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4 09:12 (토)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S5)’, 본체·게임 라인업 등 첫 공개...팬들 관심 집중↑
상태바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PS5)’, 본체·게임 라인업 등 첫 공개...팬들 관심 집중↑
  • 이민정 기자
  • 승인 2020.06.12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2일 오전5시부터 공개된 ‘플레이스테이션5’의 첫 이벤트
PS5의 새로운 게임 타이틀, 본체 디자인 등 공개
ⓒ일본 플레이스테이션 공식홈페이지
ⓒ일본 플레이스테이션 공식홈페이지

[프롤로그=이민정] 소니 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는 12일 오전 5시부터 올 연말 발매 예정인 인기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S5)’의 게임 타이틀과 본체 영상을 처음으로 공개했다. 

12일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영어와 일본어 등 복수의 언어로 발표된 이번 이벤트는 인터넷을 통해 공개되었으며, 유튜브(Youtube)에서는 일시적으로 250만을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게임팬들의 관심이 집중되었다고 전했다. 

PS5용 타이틀은 스퀘어 에닉스 홀딩스의 ‘PROJECT ATHIA’ 외에도 ‘스파이더맨’, ‘그란 투리스모’ 등 28개의 새로운 게임 타이틀을 소개했다. 소니 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의 짐 라이언 사장 겸 최고경영책임자(CEO)는 소개한 여러 게임타이틀에 대해서 “PS5로 새로운 경험을 창출하여 외관과 음향, 반응을 변화시켰다”고 전했다. 

지금의 PS4 본체는 검고 직선 모양이지만 새로운 PS5는 하얀색과 검은색 투톤으로 곡선을 도입했다. 라이언CEO “지금까지 중에서 가장 세련된 콘솔 디자인”이라고 강조했다. 울트라HD 블루레이를 탑재한 모델과 디스크 드라이브가 없는 모델을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유튜브(Youtube)와 트윗치(Twitch)를 통해 공개되었다. 유튜브 영어 사이트에서 일시적으로 조회수 200만을 넘었으며,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일본 현지에서도 일시적으로 조회수 10만을 넘았다. 

PS5는 영상출력을 4K와 8K TV에 대응하는 것 외에도 고속 SSD와 3D오디오 와이어리스 헤드셋을 채용했다. 게임 중의 움직임과 환경에 맞춘 컨트롤러의 감촉이 변화하는 기술 등을 도입하여 게임에 몰입감을     보다 높였다.  

PS5의 명확한 발매시기는 아직 발표되지 않았지만, ‘2020년 후반’을 발매시기로 보고 있는 만큼, 올 연말에 발매를 앞두고 있는 또다른 인기 게임기인 미국 마이크로소프트사의 ‘Xbox 시리즈X’와 치열한 경쟁을 벌일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