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4 09:12 (토)
플레이스테이션5(PS5) ‘게임의 미래', 6월 5일(금) 오전 5시 최초 공개
상태바
플레이스테이션5(PS5) ‘게임의 미래', 6월 5일(금) 오전 5시 최초 공개
  • 최미우 기자
  • 승인 2020.06.02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S5의 첫 디지털 쇼케이스, 6월 5일(금) 오전 5시 유투브 등 통해 공개
ⓒ플레이스테이션 공식홈페이지
ⓒ플레이스테이션 공식홈페이지

[프롤로그=최미우] 오랜 골수팬덤을 자랑하는 게임기 '플레이스테이션5(PlayStation5, PS5)' 관련 소식이 전해졌다. 

지난달 30일 임프레스워치(Impress Watch)에 따르면 소니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SIE)는 5월 30일 홀리데이 시즌에 발매 예정이었던 차기 게임 단말기 ‘플레이스테이션5’의 영상 이벤트를 오는 6월 5일에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이벤트는 신작 게임 타이틀의 소개가 중심이 될 예정이다. SIE의 짐 라이언 CEO 겸 사장은 소니의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하드웨어의 가능성을 끌어내기 위해 제작된 게임들은 업계에서도 엄선될 것이다’고 말했다. 

또한 라이언 CEO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 대책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일 만한 이벤트 개최는 어려워졌지만, 지금과는 다른 시점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시도해볼 좋은 시기가 되었다’고 전하며 첫 디지털 쇼케이스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SIE는 이제까지 PS5의 로고, 주요 스펙, 컨트롤러 사진과 스펙 등에 대해 조금조금씩 발표해왔지만, 본체의 영상을 공개한 적은 없다.  

한편, 라이언 CEO는 PS5게임을 PS4에서도 기동될 필요까진 없다는 생각을 내비쳐, 새로운 PS5 게임이 PS4에서는 호환되지 않을 가능성을 나타냈다.

라이언 CEO는 게임 전문 외신 게임스인더스트리(Gamesindustry)와의 인터뷰를 통해 “모처럼 새로운 기계를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지금의 기계에는 없는 기능과 혜택을 제공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면서 "새로운 게임도 그 특징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덧붙였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시간 6월 5일 오전 5시부터 약 1시간 동안 공개될 예정이며, 유투브(Youtubu)와 트위치(Twitch)에서 시청할수 있다.(*URL주소 등에 대해서는 후일 발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