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8 16:18 (목)
‘MLB-NBA’ 언제쯤 다시 시작될까
상태바
‘MLB-NBA’ 언제쯤 다시 시작될까
  • 이소야 기자
  • 승인 2020.05.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 이후 중단·연기 되었던 리그 재개 움직임 보여
MLB 리그 개막안 승인에 이어 NBA도 리그 재개를 위한 가이드라인 발표 예정
ⓒPhoto by Markus Spiske on Unsplash
ⓒPhoto by Markus Spiske on Unsplash

[프롤로그=이소야] 국내에서는 프로야구와 프로축구가 무관중 개막으로 열리며 리그를 진행 중이지만, 해외는 사정이 다르다. 특히 코로나19(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감염자 수와 사망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한 미국에서는 MLB(메이저리그)와 NBA(전미 농구 협회)가 리그 개막을 연기하거나 중단한 상태를 이어가고 있다.

◆ MLB, '리그 개막안' 승인

지난 12일 미국 ESPN 등 언론 보도에 따르면 메이저리그 전체 30개 구단주가 리그 개막안을 승인했다. 주요 내용은 △7월 4일 미국 독립 기념일에 무관중 개막을 한다 △시즌은 82경기로 단축하며, 플레이오프는 현재 10개 구단에서 14개 구단으로 확대한다 △스프링캠프는 6월 시작한다△주지사들에 의해 승인된 지역에서 경기를 진행한다. △아메리카리그(AL), 내셔널리그(NL) 구분없이 모두 완전 지명타자제를 시행한다 △각 구단의 이동거리 최소화를 위해 같은 지역으로 경기 매치를 한다 △준비기간 부족으로 인한 부상 방지 및 선수의 출전 기회 증가를 위해 로스터 등록 제한을 26명에서 30명으로 확대한다 등 이다.

◆ NBA, 리그 재개를 위한 선수소집 등 가이드라인 6월 발표 예정

NBA 리그 측이 리그 재개를 위해 각 팀이 선수 소집을 시작할 수 있도록 6월 1일에 가이드라인을 발표할 예정이라고 ESPN이 지난 20일 보도했다. 각 팀은 이날 아담 실버(Adam Silver) 커미셔너가 늦어도 7월에는 리그를 재개한다는 발표를 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발표에는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자국으로 귀국한 선수들을 팀으로 다시 소집하는 방안에 관한 것도 포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