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5-28 20:51 (목)
[슬기로운 집콕 생활] '랜선 세계 여행' 기분내는 영화 10가지
상태바
[슬기로운 집콕 생활] '랜선 세계 여행' 기분내는 영화 10가지
  • 최미우 기자
  • 승인 2020.05.02 2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hoto by Dino Reichmuth on Unsplash
ⓒPhoto by Dino Reichmuth on Unsplash

[프롤로그=최미우] 푸릇푸릇한 5월 황금 연휴가 시작되었다. 여행하는데 최적의 시기이지만,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사태로 사회적 거리가 장려되는 분위기 속에 여행 엄두를 내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불가피한 상황을 탓하기보다는 안락한 집 쇼파에 몸을 뉘어, 영화를 통해 '랜선 세계 여행'을 떠나보는 게 어떨까. 실제 여행은 팬데믹이 종료된 후를 기다려보는 셈치고 말이다. 

1.  코코(2017)-멕시코

​ⓒSummit EntertainmentⓒDisney
​ⓒSummit EntertainmentⓒDisney

뮤지션을 꿈꾸는 소년 '미구엘'은 전설적인 가수 '에르네스토'의 기타에 손을 댔다가 '죽은 자들의 세상'에 들어가게 된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난 의문의 해골 사나이 '헥터'와 함께 상상조차 못했던 모험을 시작하게 되는데…'미구엘'은 무사히 현실로 돌아올 수 있을까.

2.  라라랜드(2016)-미국

ⓒSummit Entertainment
ⓒSummit Entertainment

꿈을 꾸는 사람들을 위한 별들의 도시 '라라랜드'. 무명의 재즈 피아니스트 '세바스찬'과 배우 지망생 '미아', 인생에서 가장 빛나는 순간 만난 두 사람은 미완성인 서로의 무대를 만들어가기 시작한다.

3.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2014)-독일, 체코

ⓒSearchlight Pictures
ⓒSearchlight Pictures

1927년 세계대전이 한창이던 어느 날, 세계 최고의 부호 '마담 D'가 의문의 살인을 당한다. 유력한 용의자로 누명을 쓴 사람은 바로 전설적인 호텔 지배인이자 그녀의 연인 '구스타브'. 

구스타브는 누명을 벗기 위해 충실한 로비보이 '제로'에게 도움을 청하고, 그 사이 구스타브에게 남겨진 마담 D의 유산을 노리던 그녀의 아들 '드미트리'는 무자비한 킬러를 고용해 그랜드 부다페스트 호텔을 찾게 되는데…

4. 리틀포레스트(2014)-일본

ⓒROBOT COMMUNICATIONS INC.
ⓒROBOT COMMUNICATIONS INC.

도시에서 생활하다 쫓기듯 고향인 코모리 마을로 돌아온 '이치코'. 시내로 나가려면 한시간 이상 걸리는 작은 숲 속 같은 그곳에서 자급자족하며 농촌 생활을 시작한다.

직접 농사지은 작물들과 채소, 그리고 제철마다 풍족하게 선물해주는 자연의 선물로 매일 정성껏 식사를 준비한다. 음식을 먹으며 음식과 얽힌 엄마와의 추억을 문득 떠올리는 '이치코'에게 어느날 낯익은 필체의 편지가 도착하는데..

5. 월터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2013)-아이슬란드

ⓒfilmofilia.com
ⓒfilmofilia.com

유명 잡지 '라이프'지에서 16년째 근무 중인 '월터 미티'. 반복되는 일상이지만 '상상'을 통해 특별한 순간을 꿈꾸는 그에게 폐간을 앞둔 '라이프'지의 마지막 호 표지 사진을 찾아오는 미션이 생긴다. 

평생 국내를 벗어나 본 적 없는 월터는 문제의 사진을 찾아 그린란드, 아이슬란드 등을 넘나들며 평소 자신의 상상과는 비교할 수 없는 거대한 모험을 시작한다. 누구보다 평범한 일상을 살던 '월터'는 그 누구도 겪은 적 없는 특별한 생애 최고의 순간을 맞이하게 되는데...

6. 어바웃타임(2013)-영국

ⓒ유니버설 픽쳐스
ⓒ유니버설 픽쳐스

모태솔로 '팀'은 성인이 된 날, 아버지로부터 놀랄만한 가문의 비밀을 듣게 된다. 바로 가문의 남자들에게는 시간을 되돌릴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었다. 그 능력으로 비록 히틀러를 죽이거나 여신과 뜨거운 사랑을 할 수는 없지만, 여자친구는 만들어 줄 순 있으리...! 

꿈을 위해 런던으로 간 팀은 우연히 만난 사랑스러운 여인 '메리'에게 첫눈에 반하게 된다. 그녀의 사랑을 얻기 위해 자신의 특별한 능력을 마음껏 발휘한 '팀'은 결국 꿈에 그리던 그녀와 매일매일 최고의 순간을 보낸다. 하지만 그와 그녀의 사랑이 완벽해질수록 팀을 둘러싼 주변 상황들은 미묘하게 엇갈리고 예상치 못한 사건들이 여기저기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과연 그는 완벽한 사랑을 이룰 수 있을까.

7. 미드나잇 인 파리(2011)-프랑스

ⓒSPC
ⓒSPC

약혼자 '이네즈'를 두고 홀로 파리의 밤거리를 배회하던 '길'은 종소리와 함께 홀연히 나타난 차에 올라타게 되고 그곳에서 1920년대를 대표하는 예술가들과 조우하게 된다. 그 날 이후 매일 밤 1920년대로 떠난 '길'은 평소에 동경하던 예술가들과 친구가 되어 꿈 같은 시간을 보내게 되고 헤밍웨이와 피카소의 연인이자 뮤즈인 '애드리아나'를 만나게 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길'은 예술과 낭만을 사랑하는 매혹적인 그녀에게 빠져들게 되는데… 세기를 초월한 사랑은 이뤄질 수 있을까.

8. 세얼간이(2009)-인도

ⓒIndiatoday
ⓒIndiatoday

인도에서 천재들만 간다는 일류 명문대 ICE, 성적과 취업만을 강요하는 학교를 발칵 뒤집어 놓은 대단한 녀석 '란초', 아버지가 정해준 꿈인 '공학자'가 되기 위해 정작 본인이 좋아하는 일은 포기하고 공부만하는 파파보이 '파르한', 찢어지게 가난한 집, 병든 아버지와 식구들을 책임지기 위해 무조건 대기업에 취직해야만 하는 '라주', 친구의 이름으로 뭉친 '세 얼간이'들은 진정한 꿈을 찾기 위한 세상 뒤집기 한판이 시작하는데...

9. 반지의 제왕(2001-2003)-뉴질랜드

ⓒ뉴라인 시네마
ⓒ뉴라인 시네마

모든 힘을 지배할 악의 군주 '사우론'의 절대반지가 깨어나고 악의 세력이 세상을 지배해가며 중간계는 대혼란에 처한다. 호빗 '프로도'와 그의 친구들, 엘프 '레골라스', 인간 전사 '아라곤'과 '보로미르', 드워프 '김리' 그리고 마법사 '간달프'로 구성된 반지원정대는 평화를 지키기 위해 절대반지를 파괴할 수 있는 모르도르를 향해 목숨을 건 여정을 떠나는데...

10. 비포 선라이즈(1995)-비엔나

ⓒnytimes
ⓒnytimes

파리로 돌아가던 '셀린'과 비엔나로 향하는 '제시'. 기차 안에서 우연히 만난 그들은 짧은 시간에 서로에게 빠져든다.

"나와 함께 비엔나에 내려요" 

그림 같은 도시와 꿈같은 대화 속에서 발견한 서로를 향한 강한 이끌림은 풋풋한 사랑으로 물들어 간다. 밤새도록 계속된 그들의 사랑 이야기 끝에 해가 떠오르기 시작하고 그들은 헤어져야만 하는데… 단 하루, 사랑에 빠지기 충분한 시간 낭만적인 로맨스가 다시 피어오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