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7-04 09:12 (토)
[애니정보] 소설 '퇴마록'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다
상태바
[애니정보] 소설 '퇴마록'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한다
  • 최미우 기자
  • 승인 2020.04.23 2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싸이더스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및 캐릭터 포스터 발표
원작 작가 이우혁 시나리오 작가로 참여 확정
ⓒ지니스커뮤니케이션/싸이더스 애니메이션
ⓒ지니스커뮤니케이션/싸이더스 애니메이션

[프롤로그=최미우] 한국의 대표적인 판타지 소설 '퇴마록'이 애니메이션으로 제작된다. 애니메이션 제작 스튜디오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은 지난 21일에 소설 퇴마록의 애니메이션 제작 확정 발표와 함께 주인공 4명의 캐릭터 포스터를 공개했다.

원작인 소설 퇴마록은 1993년 작가 이우혁이 하이텔의 SUMMER란에 처음으로 연재를 시작했으며 1994년 1월 첫 단행본이 출간되자마자 베스트셀러에 올랐다. 이후 국내편, 세계편, 혼세편, 말세편의 총 19권 완간까지 누적부수 1,000만부라는 기록적인 판매부수를 기록하며 당시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싸이더스 애니메이션은 원작 소설 퇴마록의 방대한 이야기와 세계관을 장기간에 걸쳐 선보일 계획을 갖고 있다. 이번에 공개하는 첫 시즌은 시작의 의미를 담아 많은 팬들이 기억하고 있는 국내편을 주요 스토리로 하여 주인공들이 앞으로 펼칠 이야기의 기원을 다루게 될 예정이다.

퇴마록 애니메이션은 원작의 장점인 이야기와 캐릭터를 최대한 충실히 반영하면서 애니메이션 특유의 감각적 연출과 스타일로 제작될 예정이다. 원작의 이우혁 작가가 시나리오 작가 및 자문역으로 계약을 완료하고 기획 과정에 참여 중이며 뛰어난 디자인과 기술력을 선보였던 애니메이션 '레드슈즈'의 주요 스탭들이 기획 및 초기 제작을 진행하고 있다.

싸이더스 애니메이션 황수진 본부장은 "한국 장르문학의 상징과 같은 퇴마록을 애니메이션으로 제작할 수 있어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면서 "긴 시간 퇴마록의 재탄생을 기다려온 분들이 많은 것을 알고 있다. 원작과 나란히 설 수 있는 멋진 작품으로 그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원작 작가 이우혁씨는 "현재 퇴마록은 애니메이션과 웹툰 그리고 드라마 등 제작이 진행 중이다. '레드슈즈'를 보고 제작사의 기술력에 확신이 있었고, 이제 퇴마록의 주인공들이 다시 살아날 수 있는 시대가 됐다는 생각이 들었다. 원작 팬부터 처음 퇴마록을 접하는 분들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제작진과 함께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퇴마록 애니메이션은 2022년 공개를 목표로 제작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