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7 23:59 (화)
美스포츠 업계 비상...MLB, NBA 줄줄이 시즌 취소・연기 발표
상태바
美스포츠 업계 비상...MLB, NBA 줄줄이 시즌 취소・연기 발표
  • 이성주 기자
  • 승인 2020.03.16 23: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럽 축구 리그 중단에 이어 미국 프로 스포츠 리그도 중단
NBA에서는 확진자도 발생
출처-엠엘비닷컴
출처-엠엘비닷컴

[프롤로그=이성주] 세계보건기구(WHO)에 의해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팬데믹(세계적 유행)이 선언된 이후에도 증가되고 있는 코로나19 감염확대에 이에 스포츠 업계에서도 비상등이 켜졌다.

◇ MLB, 공식 개막전 2주간 연기
코로나19 감염확대가 이어지는 가운데 미국 메이저리그(MLB)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시범경기의 중지 및 26일에 예정된 개막전을 적어도 ‘2주간 연기’할 것을 발표했다.

11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주는 250명 이상 모이는 이벤트의 제한 조치를 발표했다. 워싱턴 주 시애틀을 거점으로 하는 시애틀 매리너스는 26일(현지시간)부터 택사스 레인저스와 개막 4연전, 30일부터 미네소타 트윈즈 홈 3연전의 홈 개최 포기를 표명했다. 대체안으로 스프링캠프가 열리는 애리조나주에서 개최 등을 검토하고 있다.

또한, 캘리포니아 주도 3월 중 250명 이상 집회의 중지를 요청한다고 결정했다. 이에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는 24일(현지시간) 홈구장 오라클 파크에서의 개막전을 중지했다. 자이언츠와 같이 캘리포니아 주에 홈을 둔 LA 다저스, 샌디에이고 파드레스, 오클랜드 애슬레틱스에 대해서 미국 현지 언론은 ‘홈에서 열릴 예정이었던 개막전 시리즈를 다른 장소로 옮겨서 할 것인지, 아예 연기할 것인지 검토 중’이라고 보도했다.

출처-essentiallysports
출처-essentiallysports

◇ NBA시즌 중단 발표

미국프로농구(NBA)는 지난 11일(현지시간) 유타 재즈 선수의 코로나19 감염이 확인되어 시즌을 중단한다고 지난 11일(현지시간) 발표했다.

NBA는 재즈 선수 루디 고베어가 코로나19의 사전검사에서 양성반응이 나옴에 따라 12일 시합이 끝나는 단계에서 다음 통지가 있기까지 시즌을 중단한다고 발표했다. 미국 스포츠 전문 미디어 ‘디 애틀레틱’ 등 보도에 따르면 해당 선수의 상태는 심각하지 않으며 선수 본인은 안정을 취하고 있다고 한다.

루디 고베어의 확진자 판정으로 이날 열릴 예정되었던 유타 재즈와 오클라호마 시티 썬더의 경기는 시합 개시 직전에 선수들을 로커룸으로 돌려보내며 연기되었다. 이후 시즌 중단로 일정이 불확실해졌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