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0-04-05 17:35 (일)
[행사정보] 美샌프란시스코 열광시킨 마음챙김 컨퍼런스 '위즈덤 2.0(Wisdom 2.0)' 개최
상태바
[행사정보] 美샌프란시스코 열광시킨 마음챙김 컨퍼런스 '위즈덤 2.0(Wisdom 2.0)' 개최
  • 이민정 기자
  • 승인 2020.02.21 2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기술과 지혜의 균형을 찾다
코로나19영향으로, 올 10월 중으로 행사 연기
박막례, 장동선, 툽텐진파, 차드멩탄 등 참여 예정
출처-위즈덤2.0코리아 홈페이지
출처-위즈덤2.0코리아 홈페이지

[프롤로그=이민정] 마음챙김 컨퍼런스 위즈덤 2.0(Wisdom2.0)이 한국에서 처음으로 한강 노들섬에서 개최된다.

IT 스타트업과 기술 기업, 소셜벤처, 사회 혁신가가 주축이 되어 현대 기술과 지혜의 만남을 주제로 비즈니스와 기술, 환경, 문화예술과 정치 등 다양한 이야기가 펼쳐질 예정이다. 유튜브 크리에이터 박막례 할머니, 카카오커머스 홍은택 대표, 최인철 서울대 심리학 교수를 비롯해 구글 명상 프로그램 창시자인 차드 멩 탄, 달라이라마 영어 통역가로 유명한 툽텐 진파, 뇌과학 분야 장동선 박사, 디자인 윤리학자 트리스탄 해리스, 긍정심리학자 바바라 프레드릭슨 등이 참여한다.

위즈덤 2.0 코리아는 페스티벌과 컨퍼런스를 결합한 체험형 컨퍼런스를 지향한다. 컨퍼런스 외에 명상앱 마보와 요가 라이트 브랜드 룰루레몬과 함께 하는 요가와 명상, 노들섬 식물도에서 하는 가드닝 클래스, 둘레길 걷기 명상, 쿠킹 플래스, 상담 클래스 등 마음챙김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친환경 플리마켓, 참가자 네트워킹도 동시 진행될 예정이다.

행사를 주관하는 마음보기 명상앱 마보의 유정은 대표는 “6년 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처음 개최된 위즈덤 2.0을 보고 무척 놀랐다. 개인의 행복만을 말하는 명상 컨퍼런스가 아니라 마음챙김이라는 가치가 실제 삶에 적용될 때 세상을 어떻게 바꿀 수 있을지 얘기하는 컨퍼런스였다”며 “이번 위즈덤 2.0 코리아가 너도나도 성장을 외치는 요즘 시대에 지속가능한 성장은 과연 무엇일지, 그리고 함께 행복해진다는 것이 어떤 것인지 질문을 던질 수 있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당초 다음달 3월 19~20일 개최 예정이였지만,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올 10월 중 개최하는 것으로 행사가 연기되었다. 티켓은 일일권 16만원, 양일권 29만원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위즈덤(Wisdom 2.0)이란?

Wisdom 2.0은 전통적인 지혜, 최신 과학과 기술 그리고 선한 의지를 지닌 참가자들이 함께 더 나은 미래에 대한 패러다임을 만드는 대화형 모임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