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 2021-06-14 11:18 (월)
홈 인테리어에서 주의해야할 것
상태바
홈 인테리어에서 주의해야할 것
  • 이성주 기자
  • 승인 2021.05.30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과도한 지출을 주의해야...
ⓒPhoto by Alexander Fife on Unsplash
ⓒPhoto by Alexander Fife on Unsplash

[프롤로그=이성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로 인해서 외부활동이 줄어들었다. 반면, 사회적 거리두기나 자가격리, 재택근무 등으로 집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아졌다. 그런 탓일까. 집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인테리어 소품을 구경하다 보면 점점 더 좋은 제품, 비싼 제품을 원하게 된다. 방을 세련되게 연출하려면 통장 잔액은 점점 줄어들게 될 것이다. 희소식은 인테리어 디자이너에 따르면 굳이 비싼 돈을 지불할 필요가 없는 아이템은 많이 있다고 한다.

◇ 돈을 아끼는 포인트

① 통로는 잠깐이다

주로 지나다니는 통로 위치에도 인테리어는 필요하다. 하지만 이 부분에 돈을 많이 지출해서 너무 아름답고 훌륭하게 꾸밀 필요는 없다. 어차피 지나치는 곳이기 때문에 자세히 보지도 않을뿐더러, 사람들이 지나다니다 보면 인테리어 소품들도 손상이 온다. 그러니 이 부분을 꾸미기 위해 양탄자, 촛불, 쿠션 커버 등을 사용해서 너무 많은 돈을 지출하지 않도록 신경쓰자.

② 사이드 테이블용 소품에 돈을 쓰지 마라

흔히 사이드 테이블에는 인테리어용으로 여러 소품(주로 책)을 놓기 마련이다. 대부분은 보는 용도는 아니고 그냥 세련되어 보이는 용도이다. 비싸고 유명한 책을 찾기보다는 커버가 예쁜 책을 중심으로 구하도록 하자. 어차피 먼지만 쌓일 것이다. 

③ 관엽식물, 꽃에 너무 신경 쓰지 마라

초록색 잎사귀를 가진 관엽식물이나 화려한 색의 생화는 집 안의 분위기를 바꾼다. 당연히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하는 것은 좋은 일이다. 하지만 절대로 비싼 것을 쓸 필요가 없다. 오히려 오래가는 저렴한 식물이나 생화를 찾는 것이 좋다. 물론 식물이나 꽃을 기르는 것에 관심이 있다면 모를까 단순한 인테리어용이라면 너무 신경 쓸 필요 없다.

④ 꽃병이나 촛불에 돈 들이지 마라

촛불이나 꽃병은 대표적인 인테리어 소품이다. 그러다 보면 좋은 제품을 쓰고 싶고, 좋은 제품은 가격이 아주 높다. 하지만 꽃병의 용도는 꽃이 우선이다. 예쁜 꽃이 포인트이므로 꽃병에 너무 집착할 필요 없다. 촛불도 마찬가지다. 향초를 쓰려는 용도가 아니라 단순한 인테리어 소품으로 사용한다면 절대로 비싼 초를 쓸 필요 없다. 

⑤ 쿠션은 저렴한 제품으로 자주 바꾸는 게 좋다

쿠션은 거실 인테리어에서 악센트를 줄 수 있는 좋은 아이템이다. 하지만 여러 개를 사다 보면 지출이 제법 크다. 디자이너들은 굳이 고품질의 쿠션만을 고집하여 돈을 들일 필요가 없다고 지적한다. 오히려 쿠션을 여러 개 사기보다는 저렴한 쿠션 커버를 여러 개 사서 계절마다 바꿔서 분위기를 바꿔주는 것이 더 좋다는 것이다. 

◇ '과유불급'이니라

ⓒPhoto by Samantha Gades on Unsplash
ⓒPhoto by Samantha Gades on Unsplash

돈을 들여서 인테리어 소품들을 채워 넣는 것도 중요하지만, 반대로 반드시 치워야만 인테리어에 도움이 되는 것들도 있다. △내부 공간을 좁아 보이게 만드는 큰 가구, △방안을 너저분하게 만드는 쓰레기와 가짜 식물, △정신없게 만드는 과도한 장식한 쿠션과 인테리어용 잡지와 같은 잡화 등은 치우는 것이 오히려 인테리어에 도움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